SSG닷컴, 언더마이카 '발마칸 코트' 한정 판매

MZ세대 고객 겨냥…"내년 국내 중소 브랜드500개 신규 유치"

SSG닷컴 '언더마이카 발마칸 코트'(SSG닷컴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SSG닷컴은 오전 10시부터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 대표상품 '발마칸 코트'를 선착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탄생한 언더마이카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1020세대 젊은 소비자 사랑을 받는 하이퀄리티 브랜드다. 특히 자체 온라인 몰에서만 미리 시간을 정해 사전 공지한 뒤 한정 수량만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SSG닷컴은 올해 4월부터 약 7개월 넘게 브랜드 입점을 위해 공을 들였다. 언더마이카 온라인 몰이 아닌 곳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SSG닷컴이 처음이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발마칸 코트는 특별히 'Black Oyster' 색상을 선보인다.

언더마이카와 같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도입은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발빠르게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기존 패션 버티컬 플랫폼에 입점했거나 아직 입점하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발굴해 선점하겠다는 목표다.

임성대 SSG닷컴 패션MD팀 파트장은 "미래 핵심 고객인 MZ세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3분기에만 라이풀과 에이카화이트 브랜드를 들여와 판매한다"며 "내년에도 약 500여개가 넘는 중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와 패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