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비비고' 美 프로농구 LA레이커스와 파트너십 체결

전 세계 2.8억 팬덤 보유팀…"비비고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

비비고 로고가 적용된 LA레이커스 저지(CJ제일제당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CJ제일제당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미국프로농구(NBA) LA레이커스와 손잡고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다.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 첫 번째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유니폼 로고 노출과 LA레이커스 관련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홈구장인 스테이플스센터에도 비비고 브랜드를 노출한다.

파트너십은 LA레이커스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LA레이커스는 NBA최강팀이자 세계인이 가장 사랑하는 농구팀이다. 북미는 물론 아시아·유럽·중동·남미 지역 NBA 전체 팀 평균의 11배가 넘는 2억8000만명의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팬은 1억2000만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팬의 70%가 MZ세대일 정도로 젊은 세대 주목도가 높은 팀이다. 앞서 팀 해리스 LA레이커스 대표는 "CJ의 비전과 해외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깊은 감명을 받고 제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J 비비고 X LA레이커스 파트너십 행사에서 비비고 로고가 적용된 새로운 저지를 공개하고 있다.경욱호(왼쪽부터) CJ제일제당 CMO·지니 버스 LA레이커스 구단주·이선호 CJ제일제당 글로벌비즈니스담당·팀 해리스 LA레이커스 CEO(CJ제일제당 제공)ⓒ 뉴스1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비비고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만두는 미국에서 이미 시장점유율 40%를 돌파하며 압도적인 1위로 CJ제일제당 미국 식품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 2분기 유럽과 아시아 지역 식품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22% 상승했다.

향후 LA레이커스가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비비고를 알리고 로고를 활용한 제품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경욱호 CJ제일제당 마케팅실 부사장은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은 식품 스포츠의 '글로벌 컬처 아이콘' 간 만남으로 비비고가 세계적인 식품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포츠라는 글로벌 공통 언어를 매개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b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