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티셔츠·립밤 판다
온·오프라인 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종윤 기자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GS25에서 무신사 자체 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 제품을 살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과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는 온·오프라인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앞으로 △결제 시스템의 독점 연동 △무신사 자체 브랜드 패션 상품의 판매 △상호 간의 보유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우선 GS25 오프라인 매장에서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 상품을 판다. 먼저 티셔츠·마스크·립밤 등 기본 패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양사는 고객이 편의점 GS25에서 온라인 무신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온라인 무신사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결제 방식을 'GS25 편의점 결제'로 선택하면 스마트폰으로 바코드가 전송된다. 소비자는 가까운 GS25에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다.
오진석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양사가 서로 가장 필요했던 부분을 보완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시도한 사례"라며 "미래 고객 확보와 쇼핑 경험을 크게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assionk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