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파트너사 전용 사이트 '지그재그 파트너스' 오픈

입점 신청부터 운영 방법까지 한눈에…신규 파트너사 편의성↑

지그재그, 파트너사 전용 사이트 '지그재그 파트너스' 오픈.ⓒ 뉴스1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는 신규 파트너사 전용 웹사이트인 '지그재그 파트너스'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그간 산재된 지그재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아 입점을 원하는 파트너사들이 서비스의 특징을 이해하고 간편하게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그재그와 쇼핑몰 간 실시간 상품 및 주문시스템 연동·Z결제·AI(인공지능) 광고 등 주요 서비스별 운영 방법을 제공한다. Z결제·광고 서비스의 경우 이용 순서 및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제공해 파트너사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 입점 파트너사들의 성공사례도 소개한다. Z결제 기획전을 통해 10배 이상의 매출 상승을 기록한 '트렌디어패럴', Z결제 도입 후 월 평균 매출이 30% 증가한 '다크빅토리', 광고 타깃팅 효과로 매출 성장을 이룬 '슈슐랭', '쇼퍼랜드', '슈리티' 등 지그재그 입점 쇼핑몰의 성공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크로키닷컴 관계자는 "여성 패션 플랫폼 중 최대 거래액, 최다 상품 수 등 지그재그가 보유한 독보적인 경쟁력은 4000여 파트너사로부터 나온다"며 "새롭게 오픈한 지그재그 파트너스를 통해 신규 파트너사와 지그재그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업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