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한 달 앞으로"…CU, '메가스터디 스타 강사 가공유' 선봬

CJ 응원해유 가공유 ⓒ 뉴스1
CJ 응원해유 가공유 ⓒ 뉴스1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수능 카운트다운이 시작된 가운데 편의점 CU가 스타 강사들과 함께 수험생들을 응원한다.

CU는 1일부터 수능을 겨냥한 '응원해유 가공유' 3종(커피, 초코, 딸기)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응원해유 가공유는 CU가 온라인 교육 업체 메가스터디교육가 함께 기획한 수능 응원 상품으로, 10대 고객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품목이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 앞면에는 맛별로 메가스터디 스타 강사인 현우진(커피맛)·김동욱(딸기맛)·조정식(초코맛) 강사의 프로필 사진과 각 강사가 담당하는 과목의 모의고사 문제로 디자인했다. 또 '원하는 대로 성적 일취월장'·'원하는 대로 다 믿어봐'·'원하는 대로 이루어드릴' 등 대표 강의명에서 따온 응원 문구를 삽입했다.

패키지 뒷면에는 공백란을 마련해 받는 사람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직접 적어 선물처럼 주고받을 수 있게 꾸몄다.

편의점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바나나맛 우유를 생산하고 있는 빙그레가 해당 상품들의 제조를 맡았다.

이연주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수업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수험생들이 끝까지 힘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CU도 2021년 수능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작은 웃음을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와 메가스터디, 빙그레는 응원해유 가공유 출시에 맞춰 이달 15일까지 자체 제작한 '응원해유 키트'(kit)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원해유 키트는 내년 1학기 한정판 플래너와 메가스터디 강사의 이니셜과 응원문구가 각인된 DIY 모나미 볼펜선물세트, 3만원 상당의 2022년 메가스터디 수강 할인권으로 구성했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응원해유 가공유를 구매한 뒤 응원의 메시지를 적은 인증샷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 (#)응원해유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ke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