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와이즈캠프, 온라인 개학 학부모 고민 해결해주는 ‘슬온생’ 화제
- 김수정 기자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온라인 개학은 시작되었지만, 기존 개학과 다른 형태의 개학에 정상적인 교과학습량을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하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와이즈캠프 3학년 박** 회원의 학부모는 “학교에서 제공되는 학습이 다소 반복적이고, 아이가 집중을 하지 못해 학습에 결손을 느껴 보충학습으로 홈스쿨링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학습기나 학습지를 추가로 찾게 된다”고 말했다.
이에 비상교육 와이즈캠프가 온라인 개학 지원 서비스 전격 지원에 나서 인기다. 와이즈캠프는 '가장 슬기로운 온라인 개학 생활'을 제시하며, 교육부가 발표한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실시간 쌍방향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 이 3가지의 수업 형태를 모두 지원한다.
첫째로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은 학습자가 교육부가 지정한 온라인 상의 학습 관리 시스템에 직접 접속하여 학습해야 하는데 와이즈캠프는 자체 스마트기기 내에서 EBS, e학습터, 위두랑 바로가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학습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여 안정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와이즈캠프 정회원 A형기기 소지 시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두번째, ‘실시간 쌍방향 수업’은 대표적으로 화상수업에 해당한다. 화상수업은 안정적인 온라인 학습 환경이 가장 중요한데, 와이즈캠프는 업계 유일 온라인 참여형 그룹 화상수업을 진행한다. 이는 일반적인 화상 상담 수준의 수업이 아닌 실제 와이즈캠프 담임선생님과 같은 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쌍방향 비주얼씽킹 화상수업으로, 담임선생님이 교과 학습에 대한 실제 교안을 화면에 띄워 진행된다.
학교에 가지 않고도 학습기 내에서 최대 10명의 같은 학년 친구와 함께 학습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자기 생각을 정리하고, 질문, 토론, 발표 시간을 통해 사고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발표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다.
이와 함께 학교, 선생님마다 다른 학습진도를 1:1 개인에 맞춰 조정해, 와이즈캠프 담임선생님의 학습 밀착 케어와 개인별 맞춤시간표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과제 수행 중심 수업’은 학급 홈페이지나 SNS로 제시된 과제를 제출하는데, 와이즈캠프는 스마트 학습기 내 액티비티 활동을 더한 전과목 스토리텔링 교과서 학습과 확인문제, 오답노트, 업계 최초로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적용된 개뼈노트, 교과서 속 초등 맞춤형 사전 말뼈사전 학습 콘텐츠들을 제공해 과제 수행 중심의 수업을 완벽히 해결할 수 있게 돕는다. 온라인 개학 이후, 학부모들의 숙제가 더 늘어났다는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와이즈캠프 담당자는 “와이즈캠프 ‘가장 슬기로운 온라인 개학생활’은 교육부의 원격 수업을 동일하게 반영한 지원 서비스로, 학습자들이 이를 적극 활용하여 온라인 수업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여 나가며 학습에 대한 동기를 잃지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
nohs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