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김6차산업화사업단, 샌프란시스코 팬시푸드쇼 참가…GIMSP! 홍보
- 김수정 기자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서천김6차산업화사업단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2020 윈터 팬시푸드쇼’에 참가했다.
충청남도 유일의 김 원초 생산지인 서천군의 서천김을 이용해 서천 김전병, 서천 김부각, 트러플김 등을 선보이고 있는 서천김6차산업화사업단은 서천김 해외 수출 브랜드인 ‘GIMSP!(김슾)’ 홍보와 함께 미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샌프란시스코 팬시푸드쇼는 전 세계 140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미국 최대 규모 동계 식품전문 박람회로, 이번 박람회에서는 트러플김, 서천김부각, 서천김전병 2종의 전시 및 홍보가 진행됐다.
특히 현지에서는 트러플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에게 트러플김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쉽게 날아가는 트러플의 향을 보존하면서도, 타 트러플 상품 대비 향이 강하지 않고 은은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트러플김은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서천김을 국내산 찹쌀가루로 튀겨낸 서천김부각, 우리밀, 우리쌀에 고급 버터를 넣어 쿠키처럼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서천김전병도 외국인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김부각은 바삭하고 기름기가 적어 건강한 간식이다”, ‘김전병이 다른 쿠키보다 고소하고 김이 들어가 재미있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서천김6차산업화사업단 관계자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동계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서천김과 해외 수출 브랜드 GIMSP 홍보를 진행했고, 좋은 반응이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서천김을 활용해 개발한 상품들의 반응이 좋았던 만큼 서천김 인지도 상승과 함께 신규 거래처 발굴로 연결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nohs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