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헴엣헴, 신이나"…GS25, '펭수' 협업 상품 선보인다
발렌타인·화이트데이·PB 상품 등…매장 출입문엔 펜수 포스터도
- 정혜민 기자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GS25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인기 캐릭터 '펭수'와의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달 펭수 노트·스티커세트·등신대가 동봉된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 3종에 이어, 펭수 자석과 굿즈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기획세트 3종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 3월 중에는 펭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자체 브랜드(PB) 상품도 선보인다.
GS25 매장에서 펭수 포스터도 만날 수 있다. 다음 달 1일부터 GS25 매장 전국 1만4000여 곳의 출입문에 포스터 총 5개를 무작위로 붙여 고객들이 매장마다 각각 다른 모습의 펭수를 찾아보는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최근 부상한 팬슈머(팬으로서 직접 상품이나 브랜드를 키워내는 소비자) 및 키덜트(어린이의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 등 '취향 소비' 경향이 확산하고 있다. GS25는 펭수와의 협업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25와 펭수는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진행하는 이번 협업을 통해 찰떡같은 궁합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기쁨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hemingw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