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게임스트리머 '우왁굳' 손잡고 컬렉션 출시

휠라 공식몰 접속자 폭주로 일시 마비, 무신사서 15분 만에 매진

ⓒ News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이색 협업(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휠라코리아가 이번에는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손잡고 '휠라X우왁굳 콜래보 에디션'을 출시한다.

휠라는 인기 어글리 슈즈 중 하나인 '디스럽터'와 드리프터 슬라이드, 반팔 티셔츠와 맨투맨, 후드 집업, 에코백, 양말 등 풀 컬렉션으로 구성한 '휠라보레이션(휠라+콜래보레이션)'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휠라는 온∙오프라인 동시 출시한 날에 예상을 뛰어 넘는 인파가 몰렸다고 전했다. 지난 4일 오전 11시 휠라 공식 온라인몰은 이번 협업 에디션을 구매하기 위해 몰려든 접속자들이 폭주해 홈페이지가 일시 마비됐다.

당일 같은 시간 온라인 편집숍인 무신사에서도 약 15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전량 매진됐다. 특히 ABC마트 인천 간석점에서 열린 이벤트 현장에 고객들이 몰려 역대급 폭염과 열대야에도 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 News1

우왁굳은 유튜브, 트위치TV 등 SNS 채널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며 자신만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는 게임 스트리머다. 독특한 화법과 유머로 게임 유저는 물론 일반 네티즌들에게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휠라는 브랜드 주 고객층인 1020세대와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우왁굳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특히 우왁굳 팬들이 직접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상품에 반영했다고 횔라는 설명했다.

우왁굳의 시그니처 캐릭터는 물론 '제니훈(제발 네 인생에 훈수하세요)', 'Pay back angle(환불각)' 등 우왁굳 팬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용어를 상품 곳곳에 녹여내 재미를 높였다.

'휠라X우왁굳 콜라보 에디션'은 휠라 공식 온라인몰과 ABC마트 인천 간석점, 온더스팟 홍대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휠라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선한 협업으로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자 이번에는 게임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우왁굳과 손잡았다"며 "올여름 특별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템에 주목하는 젊은 층에게도 흥미로운 제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