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베스트10]현대홈쇼핑, 정구호 'JBY' 1위
'차홍 고데기' '순수 염색약' 등 헤어관리 상품 '톱10' 진입
- 김민석 기자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현대홈쇼핑이 올해 상반기 '베스트10'을 조사한 결과 정구호 디자이너 브랜드 'J BY'가 1위를 차지했다. 또 현대홈쇼핑 패션부문 자체브랜드(PB)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11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올해 1월1일부터 6월6일까지 TV홈쇼핑 상위 10위권 상품군을 분석한 결과 그동안 히트 상품에 올랐던 패션(조이너스·마르엘라 로사티)과 화장품(Age 20's·AHC)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들이 여전히 강세를 나타냈다.
현대홈쇼핑은 패션 부문을 차별화 핵심 콘텐츠로 정하고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과 자체 브랜드 론칭을 통한 브랜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년 전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로 꼽히는 정구호와 론칭한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J BY는 처음으로 올상반기 히트상품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현대홈쇼핑 측은 정구호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단아하면서도 심플한 스타일과 군더더기 없는 디테일, 단순한 컬러감 등 수입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품질 등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대표적으로 'J BY 썸머 코튼 티셔츠' 경우 론칭 방송 1시간 만에 3만5000장 이상이 팔리며 21억2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현대홈쇼핑 창사 이래 주문 수량 최다 판매 기록인 동시에 패션부문 최대 매출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지난 2년 연속 현대홈쇼핑 히트상품 브랜드 1위에 오른 여성복 '조이너스'와 톱스타 김혜수씨를 모델로 내세운 이탈리아 라이선스 브랜드 '마르엘라 로사티'등이 지난해에 이어 각각 2위와 4위를 기록했다.
올 상반기에는 헤어 관리 상품군과 레저용 슈즈 등이 새로 10위권에 진입했다. 헤어 디자이너의 '차홍 롤링 스타일러' 고데기는 올해 '오토 기능'을 비롯해 예열·속도·디자인 전 등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올 상반기 25만 세트가 판매돼 히트상품 5위에 올랐다.
청담동 토탈 헤어·뷰티숍으로 유명한 '순수'의 헤어 관리 노하우를 접목한 '순수 더 살롱 컬러 염색제'도 입소문을 타고 현대홈쇼핑 히트상품 10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현대홈쇼핑이 올해 실용성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내세운 패션부문 자체브랜드 '밀라노 스토리'와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라씨엔토'도 각각 8위와 9위에 올랐다.
현대홈쇼핑은 밀라노 스토리를 기존 홈쇼핑에서 선보였던 패션 브랜드와 가격대를 비슷하게 책정하면서 신제품을 꾸준히 선봬 사계절 패션 브랜드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홈쇼핑 상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기존보다 가격이 높은 프리미엄 콘텐츠들이 인기를 얻었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적극적으로 신규 상품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