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전용 ‘김급식 앱’, 다양한 이벤트로 인기몰이
- 김지석 기자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고등학생 전용 급식 정보 애플리케이션이자 필수 플랫폼인 ‘김급식’이 다양한 이벤트로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김급식은 고등학생들만을 위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그리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목표로 매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금까지 급식 메뉴를 알기 위해 매일 접속하는 회원들을 위한 ‘트리플 출석 이벤트’ 및 ‘치킨의 왕을 찾아서’, ‘라면의 왕을 찾아서’ 등 좋아하는 먹거리에 대한 투표 이벤트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이밖에 자신만의 꿀팁을 공개하는 이벤트와 채널 서비스에서 숨겨진 김급식을 찾는 숨바꼭질 이벤트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벤트 참여 회원에게는 포인트를 제공하여 앱 내 SHOP 메뉴에서 다양한 간식 및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중이다.
김급식은 급식이 제공되지 않는 겨울방학에도 출석 이벤트 뿐만 아니라, 퀴즈 이벤트, 댓글 참여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단순한 급식앱에서 더 나아가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앱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관계자는 “앱을 사용하는 학생들을 위한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급식은 지난 2012년 론칭한 이후 현재 급식 자료 업데이트가 가능한 고등학교 2383개교 중 99.7%인 2375개교 정보를 관리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건수 340만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늘의 점심 메뉴 확인은 물론 학사 일정 서비스를 통해 행사나 개교기념일, 중간고사 등 학교 일정을 살펴 볼 수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시간표, 디데이, 메모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채널 서비스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갖추고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스쿨피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