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男 인기 쇼핑몰 '펀샵' 인수

아트웍스코리아 지분 70% 인수

ⓒ News1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CJ오쇼핑은 ‘남심(男心) 취향저격’ 상품 판매로 유명한 온라인쇼핑몰 ‘펀샵(FUNSHOP)’을 운영하는 아트웍스코리아의 지분 70%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CJ오쇼핑의 이번 지분 인수는 차별화 된 상품 소싱 역량을 강화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남성 고객층을 확보해 경쟁력을 갖춘 상품·브랜드 사업자로 거듭나기 위함이다.

또 펀샵의 차별적인 상품 소싱 역량과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를 콘셉트로 해외 신제품을 소개하는 전문 온라인 매거진 ‘펀테나(FUNTENNA)’의 상품기술 역량을 통해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위한 상품 소싱 및 기술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펀샵은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 가게’를 표방한 온라인몰로 젊은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회원 수는 40만 명 수준으로 전체 회원의 70%가 30~50대 남성이다.

아트웍스코리아는 이외에도 푸드 전용 쇼핑몰 ‘락식(樂食)’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 강남역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펀샵 오프라인 매장을 한 곳씩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 아트웍스코리아의 매출은 245억 원이다.

진정임 CJ오쇼핑 미래성장본부 부사장은 "펀샵 인수는 TV홈쇼핑과 T커머스, CJ몰 등 CJ오쇼핑의 타 채널과 시너지 효과가 클 뿐 아니라 홈쇼핑 산업의 새로운 생태계 조성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ejj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