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키 고민, 잠자기 전 10분 스트레칭으로 해결

ⓒ News1
ⓒ News1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요즘 부모와 아이들에게 가장 큰 고민은 건강하게 키를 키우는 것이다. 하지만 쏟아져 나오는 키성장 정보와 과장광고일지도 모르는 각종 홍보 속에서 확실한 키성장 방법을 찾아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키크는 방법으로 소개된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운동으로 키를 키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일찍부터 시작하는 것이 비결이 될 것이다.

흔히들 키크는 운동 이라면 줄넘기, 농구 등 성장판을 자극하는 점프 운동을 꼽는다. 성장 스트레칭 운동기구 톨플러스는 "그보다 중요한 운동은 성장판을 풀어주고 자극하는 성장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라고 말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미국 위스콘신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리 몸은 낮 동안은 지구의 중력과 압력으로 성장판이 눌리고 압박을 받아 성장이 억제되고 성장판의 압박이 풀리는 잠을 자는 동안 키가 크게 된다. 때문에 잠을 자기 전에 성장판의 압박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키가 더 잘 자랄 수 있는데, 이런 스트레칭을 성장스트레칭이라고 한다.

성장스트레칭은 한 사람이 상체를 잡아 고정하고 다른 한 사람이 다리를 잡아 당겨주고 펴주는 스트레칭을 반복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스트레칭을 혼자서 매일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며, 잘못된 자세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오히려 부상 등의 위험요소가 있다.

톨플러스는 청소년들이 이러한 성장스트레칭을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운동기구다. 톨플러스 관계자는 “톨플러스의 사용후기는 과장광고가 아닌 실제 사용자들이 남긴 후기이다. 합리적인 가격의 운동기구로 숨은 키도 찾고 자세를 교정해 건강한 몸을 가꾸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