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2월 상담 소폭 감소...'상조서비스' 불만 많아
- 이은지 기자
(서울=뉴스1) 이은지 기자 = 품목별로 상담건수를 살펴보면 '물품'관련 상담이 51.1%(3만5507건), '서비스'관련 상담이 43%(2만9817건)를 차지했다. '서비스' 품목 중 '상조서비스'(45.6%), '펜션'(37.7%), '피부과'(28%) 등의 상담이 전월대비 증가했다.
증가폭이 가장 큰 '상조서비스'관련 상담은 해지·환급지연, 환급금 과소지급 관련 불만이 다수를 차지했다. '펜션'관련 상담(212건)은 영동지역 등 일부지역에 내린 폭설로 인해 펜션 예약변경·취소가 다발하면서 전월(154건)대비 37.7%, 전년동월(131건)대비 61.8% 증가했다.
상담이 다발하는 품목은 이동전화서비스, 휴대폰, 상조서비스, 헬스장, 택배운송서비스, 국외여행 등으로 나타났다. 이동전화서비스는 약정과 다른 요금청구 등 부당한 요금, 서비스 해지 거부 및 위약금, 약정 불이행 관련 상담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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