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韓서비스품질지수 렌터카 부문 1위

11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왼쪽부터) 조근행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한 모습.(롯데렌탈 제공). 2025.11.11.
11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왼쪽부터) 조근행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과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한 모습.(롯데렌탈 제공). 2025.11.11.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롯데렌탈(089860)은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며 올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다고 12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매년 국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내륙 지역 14년 연속, 제주 지역 1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모든 항목에서 전년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장·단기렌터카 전 영역에서 맞춤 혜택과 신규 서비스를 확대한 결과라는 게 롯데렌탈의 설명이다.

앞서 롯데렌터카는 지난 9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1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 같은 달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선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롯데렌터카는 올해 실시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는 "고객의 자동차 생활 전 과정을 함께하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브랜드 경쟁력의 원천"이라며 "모빌리티 산업의 절대적인 1위 플레이어라는 비전에 맞춰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eongs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