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일본법인, 올해 1~8월 648대 판매…지난해 실적 뛰어넘어

2022년 무공해차량 중심 라인업으로 일본 재진출
최근 고객 접점 늘리며 일본 시장 공략 속도

현대자동차 일본법인 '현대모빌리티재팬'은 오는 4일 일본 교토에 '현대 모빌리티 라운지 교토 시조'를 연다고 2일 밝혔다. 현대 모빌리티 라운지는 다양한 이색 공간에 마련되는 일본 내 현대차의 체험공간이다. 시승을 포함해 전기차 아이오닉5, 수소 전기차 넥쏘를 두루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매 상담, AS(애프터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2023.2.2/뉴스1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현대자동차 일본법인 현대모빌리티재팬(HMJ)의 올해 1~8월 누적 판매가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는 일본 고객 접점을 늘리며 일본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4일 일본자동차수입조합(JAIA)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는 올해 8월까지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총 648대를 판매해 작년 한 해 동안 판매한 618대를 이미 넘어섰다.

현대차는 지난 2022년 5월 일본 시장에 아이오닉 5, 넥쏘 등 무공해차량 중심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망을 구축하며 일본시장 재진출을 선언했다.

재진출 첫해인 2022년 말 아이오닉 5가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되며 아시아 자동차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일본 올해의 차'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있다. 앞서 실시간 화상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지난 5월 복합 고객 체험공간 '현대차 오사카 CXC'(Hyundai Customer Experience Center Osaka)를 시작으로 6월 센다이, 7월 후쿠오카에 차례로 쇼룸을 오픈했다.

현대차는 연말까지 도쿄, 사이타마 등 일본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더 많은 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 전역 18곳에서 드라이빙 스폿(Driving Spot)을 운영하며 일본 고객들에게 다양한 시승 체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오사카 엑스포에는 브론즈 스폰서로 참여해 친환경 전기버스 일렉시티타운 3대를 협찬했다. 지난달 초에는 브랜드 팬덤인 '현대모터클럽 재팬'(Hyundai Motor Club Japan)을 공식 출범하기도 했다.

pkb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