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태국 '방콕'에 브랜드숍열어…동남아 진출 확대
- 박기범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넥센타이어(002350)는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해 태국 방콕에 플래그십 브랜드숍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매장은 넥센타이어 브랜드 요소를 반영한 디자인이 적용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넥센타이어는 태국을 비롯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 80여 개의 주요 소매점을 리뉴얼하고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셜미디어 활용도가 높은 동남아 지역 특성을 고려해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도 강화한다.
넥센타이어는 동남아시아의 고온 다습한 기후 특성에 따라 엔페라 SU4(N’FERA SU4)와 로디안 ATX(ROADIAN ATX) 등 고성능 여름용 타이어와 온·오프로드 겸용 타이어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동남아 지역의 연간 타이어 수요는 승용차(PCR) 및 경상용차(LTR) 기준 약 9000만 개이며 연간 3.7%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