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2025 자카르타 E-PRIX' 대회 시동

포뮬러 E 2025 도쿄 E-Prix 경기 장면.(한국타이어 제공)
포뮬러 E 2025 도쿄 E-Prix 경기 장면.(한국타이어 제공)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오는 21일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11의 제12라운드 '2025 자카르타 E-PRIX'가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며 한국타이어가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코스는 2.37㎞ 길이의 도심형 서킷으로 현지의 고온 다습한 기후와 급격한 가속·제동이 반복돼 타이어의 뛰어난 내열성과 내구성, 일관성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요구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 특수 섬유와 천연고무를 결합한 복합 소재를 적용해 고온∙고속 주행에서 탁월한 내열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를 지원한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경기장 내 '팬 빌리지'를 마련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제품군,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 등을 전시하고, 포뮬러 E 레이싱 시뮬레이터 체험, 라이브 공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인도네시아를 아세안 전기차 시장 허브로 보고 2022년부터 아이온 제품을 현지 출시, 공장 및 판매법인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pkb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