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렌터카부문 7년 연속 1위
비대면 서비스·고객 접점 관리에 높은 점수
- 이장호 기자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롯데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렌터카 부문 7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KCSI 지수는 △전반적 만족도 30% △고객경험품질 50% △재구입 의향 20%의 비율로 산출됐다. 118개 산업의 총 388개 기업을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조사했다.
롯데렌터카는 비대면 서비스와 고객 접점 관리 부문에서 8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렌터카는 대면 접촉을 줄이고 지점을 찾아가는 이동시간도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 키박스, 딜리버리 서비스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 키박스는 사전에 차량을 예약하면 24시간 언제든지 비대면으로 차량 키를 픽업해 렌터카를 대여하고 다시 반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이다. 딜리버리 서비스는 롯데렌터카를 빌리면 도심뿐 아니라 근교에서도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픽업하거나 반납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지난해 배터리 안심케어, 충전 요금 할인, 충전기 설치 지원 등을 제공하는 전기차 전용 서비스 ‘EV퍼펙트 플랜’을 선보인 바 있다.
ho8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