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분석 기능 강화"

다양한 수입차 데이터 시각화한 통계·데이터 분석 제공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프리미엄 서비스 통계분석 대시보드 화면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분석 기능을 한층 강화한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는 표 형식으로 제공되던 기존 KAIDA 통계 서비스와는 달리, 시각화 중심의 데이터 분석 도구로 KAIDA가 보유한 수입 승용차 DB를 차트, 그래프, 맵 등으로 시각화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대시보드 내 쿼리기능을 추가해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화했다.

프리미엄 자료회원으로 가입하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내 ‘통계분석 대시보드’ 메뉴에서 △수입차 시장요약 △시장추이(월별·연별) △베스트셀링 △지역별 통계 △경쟁사 분석 △M/S성장률 △총등록 △네트워크 등의 다양한 통계를 제공한다.

특히 네트워크의 경우 기존에 제공하지 않던 2008년 이후 수입차 전시장, 서비스 센터, 중고차 매장 정보 등을 제공한다.

지역별 통계도 기존 시·군·구까지 제공하던 지역 데이터의 분류 단위를 읍·면·동까지 한 단계 더 세분화했다. 또 프리미엄 통계·데이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데이터를 이미지, PDF,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다양한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했다.

ho8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