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證·카카오인베스트먼트, 인슈어테크사 '볼트테크'에 전략적 투자

신한투자증권 여의도 TP타워 본사(신한투자증권 제공) ⓒ News1 문혜원 기자
신한투자증권 여의도 TP타워 본사(신한투자증권 제공) ⓒ News1 문혜원 기자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신한투자증권(008670)은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함께 글로벌 인슈어테크(보험과 기술의 합성어) 기업 볼트테크(Bolttech)의 시리즈C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볼트테크는 2020년 싱가포르에서 출범한 기술 기반 보험 생태계 기업으로 전 세계 보험사, 유통 파트너, 고객을 연결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유럽, 북미, 아프리카 등 37개 이상의 시장에 진출해 있다.

볼트테크는 보험 구매와 판매 과정을 디지털화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임베디드(내장형) 보험 분야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평가된다.

신한투자증권과 카카오인베스트먼트는 볼트테크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확장을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함께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금융서비스의 미래를 열어갈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기업을 지원하겠다는 신한투자증권의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롭 시멕(Rob Schimek) 볼트테크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투자는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되고 합리적이며 편리한 보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볼트테크의 플랫폼과 성장 전략에 대한 강력한 신뢰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doo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