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 '감사투명대상' 수상
- 손엄지 기자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 =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이하 딜로이트 안진)은 2일 사단법인 한국감사인연합회가 주최하는 '제4회 감사투명대상'에서 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이사가 '외부감사인 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홍종성 딜로이트 안진 대표는 2019년 첫 취임 이후 감사품질 향상을 법인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며 품질 지향의 조직문화 구축에 전념했다.
또한 모든 임직원의 독립성을 강조하고 내부모니터링을 강화하면서 독립성에 대한 중요성을 전사적으로 확산시킨 공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홍 대표는 상시감사체계 수립을 통한 품질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고품질 감사업무를 위해 평가지표를 고도화했다.
지난 2019년 200여 개의 해외 비상장 종속회사를 지닌 삼성전자 외부감사인 지정을 받은 후 즉각 전담팀을 구축했다. 이후 해외종속법인 감사팀과 글로벌 전문가팀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해 성공적으로 삼성전자 감사업무를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 대표는 "이번 수상은 감사품질 향상을 최우선 핵심과제로 삼고 법인 전체가 노력한 결과"라며 "회계법인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회계감사업무의 품질 향상과 회계투명성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