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가치 최우선·AI 혁신에 집중"…KB손해보험, 경영 핵심 어젠다 제시

"전략 속도감 있는 실행으로 성과 창출해야"
"고객 차별화 가치 제공에 역량 집중"

지난 23일 열린 경영전략회의에서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KB손해보험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KB손해보험은 지난 23일 경영전략 회의를 열고 고객 가치 최우선·AI(인공지능) 혁신 등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어젠다를 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AI 신기술의 빠른 발전 등 미래 변화 가능성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당부하며 미래 성장을 위한 6가지 핵심 어젠다를 제시했다.

핵심 어젠다는 △고객 최우선 경영으로 고객·사회에 최상의 가치 제공 △질적 성장을 통한 견고한 이익 체력 확보 △중장기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미래 이익기반 구축 △AI 기반 고객경험 혁신 및 밸류체인 효율화 △성공 사례 확산을 위한 보상·제도 강화 △AI 시대에 부합하는 일하는 방식 전환 등이다.

이날 구 사장은 "그동안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변화와 혁신을 모색해 왔다면, 올해는 경계를 뛰어 넘는 과감한 변화와 통찰, 그리고 준비된 전략의 속도감 있는 실행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며 "KB손해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명작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위기에 대한 우려보다 시장 재편 속에서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며 "변화의 흐름을 정확히 파악해 경쟁력을 구축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구 사장은 "KB손해보험 구성원 모두가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힘을 합쳐 준비된 전략을 속도감 있게 실행함으로써 도전 위에 성장을 쌓고, 그 성장을 뚜렷한 성과로 연결하는 한 해를 만들자"고 당부하며 경영전략회의를 마무리 했다.

smk503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