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내 자산·지출 얼마지?…뱅크샐러드가 분석해줍니다

내 자산·소비·받은 혜택까지 연말 결산 가능
보험료 및 보험 혜택까지 현황 진단

(뱅크샐러드 제공)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는 2025년 자산 및 소비 변동을 종합 분석해 주는 '2025 머니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머니리포트는 2025년 한 해 동안의 자산∙소비∙받은 혜택 데이터를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자산 파트에서는 올해 얼마를 벌고 카드로 얼마를 지출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순자산과 부채가 1월 대비 얼마나 증감했는지 분석할 수 있다. 투자 자산 등의 비중과 함께 또래 사용자의 평균 순자산, 내 순자산 상위 퍼센티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수입 항목은 △급여 △배당금 △분배금 등으로 세분화해 안내된다.

소비의 경우 가장 많이 지출한 카테고리와 가장 자주 결제한 업종, 가장 큰 금액을 사용한 지출처 등을 시각화해 볼 수 있다. △보험료 △OTT 등 구독료 △대출이자 등 고정비로 지출된 연간 총액도 분석된다.

한 해 동안 받은 카드 혜택은 물론 나와 비슷한 금액을 지출하는 사용자들과 받은 혜택을 비교할 수도 있다. 보험 역시 월 납입 보험료와 또래 평균 납입 보험료를 비교해 보험료 절감 방법을 안내한다. 대출을 보유한 경우 비슷한 신용 점수를 보유한 사용자와 비교해 내 대출 금리 수준을 진단한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마이데이터로 한 해를 되돌아볼 수 있는 서비스인 만큼 많은 분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재무 여정을 되돌아보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stop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