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체험하고 캘린더 받자"…카카오뱅크,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 참여

AI 이체·AI 검색·모바일 신분증 등 체험 시 2026 캘린더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카카오뱅크(323410)는 오는 28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금융위원회 및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국내 최대 핀테크 산업 박람회로, 올해는 '핀테크 X 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행사에서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을 선도하는 은행으로서 혁신 서비스에 대한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카카오뱅크의 체험 부스에서는 'AI 이체', 'AI 검색',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AI 이체'는 지난 24일에 선보인 신규 AI 서비스로 고객이 일상 언어로 대화하듯 이체를 요청하면 AI가 이를 대신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AI 검색'은 지난 5월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대화형 검색 서비스로, 카카오뱅크 상품 정보부터 기초 금융 지식까지 고객이 궁금한 질문들에 대해 AI가 대화하듯 안내해준다. 방문객들은 카카오뱅크의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해 검색할 경우 어떤 답변이 제공될지 체험해볼 수 있다.

체험 종료 후에는 기념선물도 받을 수 있다. 'AI 이체', 'AI 검색', '모바일 신분증' 등 세 개의 서비스에 대한 체험을 마친 방문객 모두에게 연말연시를 맞아 26년 카카오프렌즈 캘린더가 제공된다.

'모바일 신분증'은 카카오뱅크가 지난 7월 선보인 디지털 형태의 신분증으로,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춰 카카오뱅크 앱만으로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실물 신분증 제출 과정을 대신할 수 있다. 체험 부스에서는 공항, 병원, 은행, 관공서, 편의점 등 모바일 신분증의 사용처를 확인 가능하다.

stop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