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소상공인 응원 담은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500만 달성
티저 영상 228만 회 달성…본편 두 편도 300만 회 초과
- 정지윤 기자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KB국민카드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7월 말 첫 공개된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 편은 조회수 228만 회, 8월 공개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은 182만 회를 넘어섰다. 지난달 올라온 본편 2화 '요술 과자점'도 123만 회로 KB이숍우화 캠페인은 누적 조회 수 533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사장님의 보석함'에는 손님이 사장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긴 실제 메시지가 담겼다. 이어 공개한 본편 영상 '수수께끼 안경원', '요술 과자점'에서는 소상공인들의 실제 미담이 활용됐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회수 증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의 마음에 깊이 와닿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국민카드는 지난 9월 말 추석을 맞아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힘내라 국민' 영상을 공개했다. 수유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담은 해당 영상은 이날 기준 조회수 37만을 기록하고 있다.
stop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