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 시작…"청약까지 한번에"
-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토스뱅크가 10일부터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토스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는 물론, 한국투자증권이 주간사인 공모주 청약은 토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 웹을 통해 청약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게 한 상태다.
토스뱅크 측은 "기존에는 공모주 청약을 위해 증권사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 받아 공모주 청약을 위한 경로를 직접 찾아 들어갔어야 했다"며 "이번 서비스는 제휴 증권사의 계좌개설은 물론 모바일 웹을 통해 바로 청약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서비스에서는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둔 공모주의 청약 일정 확인부터 실제 청약까지 가능하며, 자신이 원하는 공모주의 희망 가격, 경쟁률 등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청약 중인 공모주는 물론 3일 이내 청약을 앞둔 공모주, 앞으로 다가오는 공모주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상장 완료한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시초가 수익률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기관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시작 후 각 증권사에서 고객들이 얼마나 청약에 참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청약 경쟁률'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공모주 관련 정보를 보다 손쉽게 확인하고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휴 증권사들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ri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