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감공시] 에스티큐브, 바이오의약품 산업 진출
- 강현창 기자
(서울=뉴스1) 강현창 기자 = 에스티큐브는 바이오메디칼홀딩스를 흡수합병해 에스티큐브가 존속회사가 되고 바이오메디칼홀딩스는 소멸회사가 된다고 10일 장 마감 뒤 공시했다.
합병은 에스티큐브가 신주를 발행해 바이오메디칼홀딩스 주식을 교환하는 흡수 합병 방식으로 이뤄진다. 합병 비율은 에스티큐브와 바이오메디칼홀딩스 각각 1대 0.42이며, 양사는 오는 5월23일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7월1일을 합병기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바이오메디칼홀딩스는 항암 치료제 연구기업이다. 유전자가 변형된 면역세포(Car engineered adoptive T cells)를 체외 배양해 환자에 투여하는 방식의 새로운 항암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 중이다.
회사 측은 미국 하버드의대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이 개발하고 특허 출원한 표적항암제 후보물질인 파이퍼롱구민 유사체에 대한 로열티 일부의 수취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바이오메디칼홀딩스는 에스티큐브 주식 155만8000주를 보유한 2대 주주로 합병 이후 보유하고 있던 에스티큐브 주식은 에스티큐브 자기주식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에스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흡수 합병으로 신약물질 파이프라인 추가를 통한 바이오 사업 부문 시너지효과와 자금 유동성 확보를 통해 경영 효율성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은 10일 장 마감 뒤 나온 주요 공시다.
<코스피시장>
◇포스코(POSCO)는 24일 오후 4시 기관투자가와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콘퍼런스콜로 1분기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공시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인천종합에너지 출자지분 매각 여부를 묻는 조회공시에 대해 "수의계약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4월 중 수의계약 공고와 참가 의향서 접수 등을 진행하고 6월 중에는 기존 주주 우선매수권 행사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KSS해운은 임원들에 성과급을 지급하기 위해 보통주 2400주를 주당 1만3350원에 11일 처분한다고 공시했다. 처분 예정 금액은 3204만원이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한국전자홀딩스에 현저한 시황 변동과 관련해 공시 규정상 공시 대상 존재 여부가 있는지 묻는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공시시한은 11일 오후 6시까지다.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이건산업신주 인수권 행사기간 만료에 따라 신주 인수권 증권의 매매거래 정지와 상장 폐지가 예정돼 있어 투자에 유의해야 한다고 공시했다. 신주인수권 행사 기간 만료일은 5월10일이고, 매매거래 정지 예정일은 5월8일 이다. 상장폐지예정일은 5월12일이다.
◇동양건설은 종전 대표이사였던 이주원 대표가 사임하고, 김정회 대표이사가 신규선임됐다고 공시했다. 김 대표는 한신공영 이사와 동양건설 토목사업본부장(상무) 등을 지냈다.
<코스닥시장>
◇아이리버는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설을 묻는 거래소 조회공시에 "최대주주가 계속해서 지분 매각을 검토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했다.
◇케이디미디어는 타법인 증권(9억8397만원 규모)을 취득하기 NZKD 원 인베스트먼트그룹을 대상으로 보통주 84만5340주를 새로 발행하는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1164원, 신주 교부 예정일은 29일, 신주 상장예정일은 30일이다.
khc@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