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 도입…금융 스팸도 차단한다

핀테크 플랫폼 핀다는 업계 최초로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핀다 제공)ⓒ 뉴스1
핀테크 플랫폼 핀다는 업계 최초로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핀다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서상혁 기자 = 핀테크 플랫폼 핀다는 업계 최초로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핀다는 최근 코로나19 관련 출입명부 등 다양한 경로로 개인 정보가 노출돼 불안감이 고조된 점을 고려해 일반인이 식별할 수 없는 안심번호를 금융회사에 제공하기로 했다. 그간 핀다는 고객이 대출을 신청한 금융회사에만 고객의 연락처를 전달해왔다.

안심번호 유효기간은 14일이며 기간이 지나면 소멸된다. 핀다의 비교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안심번호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광고성 스팸 연락 차단 기능도 도입했다. 핀다 애플리케이션 하단의 '더보기'에서 '금융 스팸 차단하기'를 통해 금융 광고 스팸 전화나 문자를 차단할 수 있다. 차단 기능이 반영될 때까진 최대 14일 정도 소요된다.

박홍민 핀다 공동대표는 "어떻게 하면 더 강력하게 고객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다가 안심번호와 스팸 차단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광고성 문자나 전화에 대한 걱정 없이 마음 편히 대출 상품을 비교해 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hyu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