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포인트 플랫폼 밀크, 아비트럼 전환 후 생태계 확장
아비트럼 기반 소셜 디앱서 2위 차지
- 박현영 블록체인전문기자
(서울=뉴스1) 박현영 블록체인전문기자 =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가 아비트럼 블록체인으로 기반 플랫폼을 전환한 후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밀크 운영사 밀크파트너스는 밀크가 댑레이더 기준 아비트럼 디앱(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소셜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잇따른 파트너십 체결로 생태계도 확장하고 있다. 밀크는 글로벌 웹3 슈퍼앱 갤럭시(Galxe), 아비트럼 대표 탈중앙화 거래소 카멜롯(Camelot) 등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최근 신규 가입자를 대거 유치했다.
국내 사용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주요 파트너사들과의 협력도 활발하게 추진 중이다. 편의점 CU와는 아이스크림 구매 시 골드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한 달 간 진행한다. 오는 8월에는 SK플래닛 OK캐쉬백 앱에서 밀크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1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기술적 마이그레이션(전환)을 넘어, 글로벌 이용자 확보 및 커뮤니티 성장 등 유의미한 성과를 확보하며 세계 시장 내 밀크의 가능성을 재확인했다"고 말했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