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 신보, 초동 43만장 돌파…'커리어 하이' 기록

모드하우스
모드하우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보이그룹 아이덴티티(idntt)의 질주가 무섭다.

12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덴티티의 새로운 앨범 '예스위아'(yesweare)는 43만1377장의 초동 판매량(발매 후 첫 주의 기록)을 나타내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는 아이덴티티의 탄생을 알렸던 첫 앨범 '유네버멧'(unevermet) 보다 약 10만장이 늘어난 수치. 특히 한터차트 기준 최근 초동 기록 톱5에서 당당히 1위에 등극하며 자신들을 향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입증했다.

초동 기록뿐만이 아니다. '프리티 보이 스웨그'(Pretty Boy Swag)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하루 만에 1100만뷰를 넘어서며 아이덴티티를 향한 비상한 관심을 증명했다. 더욱이 해당 뮤직비디오는 약 일주일 동안 2800만뷰를 기록, 3000만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아이덴티티는 최근 첫 유닛 유네버멧(unevermet)과 새로운 유닛 예스위아(yesweare)가 함께한 앨범 '예스위아'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프리티 보이 스웨그'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지난 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첫 방송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까지 출연하며 아이덴티티의 유니크한 매력을 과시했다.

이어 지난 11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첫 미니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났다. 각 유닛의 개성과 매력은 물론 이들의 '결합'으로 탄생한 퍼포먼스, 그리고 팬들과의 소통에 초점을 둔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해 현장에 모인 관객들의 벅찬 함성을 끌어냈다.

한편 첫 미니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아이덴티티는 더욱 다양한 무대와 콘텐츠들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breeze5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