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스, 데뷔 앨범으로 하프 밀리언셀러 달성…팬덤 지속 유입

코르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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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그룹 코르티스(CORTIS)의 데뷔 앨범이 '하프 밀리언셀러'가 됐다. 오디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강력한 팬덤을 사전에 구축한 팀이 아닌, 세상에 첫 앨범을 발표한 지 약 2주된 이들의 괄목할 만한 성과다.

24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의 첫 번째 EP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즈'(COLOR OUTSIDE THE LINES)가 전날 기준 누적 판매량 50만 장을 돌파했다. 지난 8일 발매된 이 음반의 초동 판매량(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은 43만 6367장이었다. 1주일여 만에 15%에 육박하는 판매량 증가가 있었던 셈이다.

'컬러 아운사이드 더 라인즈'는 역대 K-팝 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4위에 해당하는 성과다. 일반적으로 발매 일주일 후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하지만 코르티스는 달랐다. 이들의 '하프 밀리언셀러' 달성은 시간이 지날수록 새로운 팬덤 유입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는 방증이다.

코르티스는 하이브(의장 방시혁) 뮤직그룹의 레이블 빅히트 뮤직이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이어 6년 만에 새롭게 론칭한 팀이다. 이들은 데뷔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9월 27일 자) 15위에 올랐다. 이는 프로젝트 성격의 그룹을 제외하면 역대 K-팝 그룹의 데뷔 음반 최고 성적에 해당한다. 또한 이들은 2025년에 나온 신인을 통틀어 '빌보드 200'에 유일하게 진입했고, 최근 4년간 데뷔한 K-팝 보이그룹 가운데 최초로 20위권을 뚫었다.

hmh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