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 예지 "7년 차에 솔로 데뷔, 터닝포인트 될 거라 생각" [N현장]

10일 있지 예지 솔로 1집 발매 기자간담회

그룹 있지의 예지가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가진 솔로 데뷔 앨범 'AI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3.10/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있지(ITZY) 예지가 솔로 데뷔에 나서는 소감을 전했다.

10일 서울 송파구 잠실로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는 예지의 솔로 데뷔 앨범 '에어'(AI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서 예지는 타이틀곡 '에어'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고 취재진과 솔로 데뷔에 나서는 것에 대한 소감을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예지는 있지로 데뷔 7년 차를 맞게 된 가운데, 멤버 중 처음으로 솔로 주자로 나서게 된 것과 관련해 "지금도 굉장히 심장이 뛰고 긴장이 되는데 그만큼 멀게만 생각해 온 솔로를 하게 된다고 했을 때 기쁨을 넘어서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그만큼 첫 주자인 게 부담이 컸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제가 첫 솔로주자인 이유는 맏언니이기도 하고 리더이기도 하기에 첫 주자로 내보내지 않았을까 싶다"라며 "7년 차에 첫 솔로라는 게 큰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저도 활동하면서 저의 몰랐던 부분을 발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는 있지 예지의 솔로 1집으로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인베이젼'(Invasion), '캔트 슬로우 미 노'(Can't Slow Me, No), '258'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에어'는 중독성 있는 훅이 돋보이는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숨이 멎을 듯한 퍼포먼스가 관전 포인트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