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넌딜라이트, '시편 150 프로젝트' 참여…오늘 '로드' 발매
- 안태현 기자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래퍼 아넌딜라이트가 색다른 CCM으로 대중에게 다양한 울림을 선사한다.
아넌딜라이트는 30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 '시편 150 프로젝트'의 여섯 번째 음원 '로드'(Lord)를 발매한다.
시편 6편을 담은 '로드'는 실력파 래퍼의 아넌딜라이트와 매력적인 보이스를 소유한 싱어송라이터 50㎏이 참여한 곡으로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감각적인 보이스들의 조화가 돋보이는 노래다.
시편 6편 말씀처럼 고통 중에 괴로워하는 소리를 들으시는 주님 앞에 매일 회개하며 감사함으로 나아간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아넌딜라이트와 50㎏은 하다쉬 뮤직이라는 팀으로 함께 활동 중인 만큼 '로드'에서도 조화로운 음색과 하모니로 절묘한 시너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넌딜라이트와 50㎏은 "마침 저희가 매주 시편을 묵상하고 있었다"라며 "묵상을 시작한 후 많은 영향을 받았는데 이런 프로젝트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감동적으로 다가와 바로 동참하게 됐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시편 6편은 감사함으로 나아가야 하는 내용인데 그게 우리의 이야기처럼 와닿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녹음 에피소드에 대해서는 "디렉팅을 해주시는 리더 형님이 계시는데 마치 저희에게 다윗의 상황을 직접 보여주시는 것처럼 표현해 주셨는데 그게 재밌고 즐거운 작업이어서 웃으면서 녹음했던 기억이 난다"라며 "시편 6편은 절규로 채워진 내용인데 저희의 목소리를 통해 절규 힙합이 됐다"라고 털어놨다.
한퍈 아넌딜라이트는 지난 2021년 방송된 '쇼미더머니 시즌10'에 출연해 안정된 래핑과 남다른 무대 매너로 세미파이널까지 올라 대중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최근에도 싱글 '여호와(Yo! Ho! Wow!)'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CCM 장르에서 활약하며 개성 강한 래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