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오피 '음색 킹' 3인방, 티오피 보이스로 뭉쳤다…10일 '서든리' 공개
-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K팝 대표 칼군무 명가 티오피미디어가 대표적인 소속 아티스트의 목소리만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는 티오피 보이스(TOP VOICE)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10일 오후 6시, 티오피미디어의 대표 '음색 킹' 틴탑의 니엘, 창조, 업텐션의 환희가 참여한 티오피 보이스의 첫 음원 '서든리'(Suddenly)가 발매되는 것.
티오피 보이스는 티오피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들의 개성 있는 보이스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첫번째 프로젝트로, 감성적이면서 독특한 음색의 R&B 보컬리스트인 틴탑의 니엘과 엣지 있고 담백한 음색이 매력적인 틴탑의 창조, 허스키하면서도 파워풀한 감성 보이스를 가진 업텐션의 환희가 참여했다.
이들의 첫 번째 곡 '서든리'는 2002년 3월에 발매된 제이워크의 첫 앨범 타이틀곡. 아름다운 멜로디와 서정적인 분위기의 명곡으로 호평 받으며 시간이 지나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티오피 보이스로 재해석한 2021년 버전 '서든리'는 겨울분위기에 어울리는 따뜻한 편곡과 니엘, 창조, 환희 3명의 보컬리스트의 개성 있고 차별화된 음색이 조화를 이뤄 새로운 느낌의 감성 발라드곡으로 재탄생하였다.
티오피 보이스에서는 아티스트의 목소리만으로 완성된 '서든리'(voice only) 트랙을 통해 니엘, 창조, 환희의 보컬 트랙을 전격 공개한다. “목소리가 지문” 이라는 틴탑의 니엘을 비롯하여 창조, 환희 등 세 보컬리스트의 개성 있는 음색만을 온전히 들을 수 있는 보컬 트랙은 어떠한 악기보다도 목소리가 주는 감동이 크다는 것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티오피 보이스 '서든리'는 10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