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 폴로어 100만 돌파
-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에이티즈가 또 한 번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11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최근 전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폴로어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에만 약 6만 명이 증가하면서 누적 팔로워 수 106만 명에 달했으며, 이는 동시에 2018년 이후 데뷔한 아티스트들 중 4위에 해당하는 성적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데뷔 앨범 '트레저 에피소드 1 : 올 투 제로'(TREASURE EP.1 : All To Zero)부터 가장 최근 발매한 미니 5집 '제로 : 피버 파트 1'(ZERO : FEVER Part.1)까지 모든 앨범 합산 총 스트리밍 수 4억 회를 돌파하기도.
10월31일 기준 총 4억1464만 회 재생된 기록으로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BLACKPINK), 트와이스(TWICE), 엑소(EXO) 등에 이어 전체 K팝 아티스트 중 21위를 달성해 앞으로의 성적도 기대가 되는 바이다.
에이티즈는 음원뿐만 아니라 음반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 '제로 : 피버 파트 1'을 발매하며 총판 38만을 기록, 매번 컴백할 때마다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근에는 핼러윈 기념으로 공개한 '검은 고양이'(THE BLACK CAT NERO) 퍼포먼스 비디오가 10일 오후 기준 약 350만 뷰를 기록하며 정식 뮤직비디오 못지않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매주 카카오TV 오리지널 '에이티즈 피버 로드'(ATEEZ FEVER ROAD)와 원더케이 예능 '아이:쌤'을 통해 무대 밑의 다양한 매력으로 팬들과 만나고 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