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현장] "대표 여름 그룹되고파" ITZY(있지), '달라달라' 이을 중독성↑(종합)

있지(ITZY) 채령(왼쪽부터), 류진, 예지, 유나, 리아가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7.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있지(ITZY)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가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7.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걸그룹 ITZY가 여름을 노리는 신나는 노래를 들고 나왔다.

ITZY는 29일 오후 3시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첫번째 미니 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의 쇼케이스를 열었다.

예지는 "있지로서 처음 발표하는 앨범인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리아는 "'달라달라'와 '아이씨'는 다르다기 보다는 연장선상에 있는 노래다"라며 "같은 메시지를 담고 있지만 더운 여름에 더 맞는 쿨한 비트를 담았다"고 밝혔다.

또 박진영 PD의 자작곡인 점에 "정말 원하던 일이고,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큰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개했다.

있지(ITZY) 예지(왼쪽부터), 채령, 류진, 리아, 유나가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7.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더불어 예지는 "영광스러운 작업이었다"며 "곡 작업을 할 때 각자 파트를 나눠주셨다"고 소개했다. 또 "엄청난 분들이 이번 앨범에 참여했는데 우리 역시 이번 활동이 많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채령은 "박 PD님이 당당하지만 꾸며내지 않은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디렉팅 해주셨다"고 밝혔다.

있지(ITZY) 류진이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7.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예지는 미국 LA에서 올로케이션으로 뮤직비디오 촬영을 한 것에 대해 "새로운 경험을 했다"며 "뮤직비디오 개인 씬을 찍을 때 각자의 촬영 모습을 못봤었는데 완성본을 보고 우리 개성을 많이 담긴 것 같아서 기쁘다"고 말했다.

류진은 첫 앨범을 발표한 것에 대해 "남녀노소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있지(ITZY) 리아가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7.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채령은 파워풀한 안무에 대해 "'달라달라'보다 당찬 매력이 추가됐다"며 "똑같이 안무하기는 힘들지만 팬들이 원하는 모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채령은 아이즈원으로 활동 중인 친언니 채연에 대해 "잘되서 정말 기쁘다. 경쟁상대이기보다는 서로 응원하는 사이다"라며 "바빠서 자주는 못보지만 연락을 잘 하고 있고 힘내라는 응원도 자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있지(ITZY) 채령이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7.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유나는 이번 신곡 목표에 대해 "여름하면 있지가 떠오를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며 웃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ICY'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뜨거운 열정이 넘치는 ITZY의 모습을 표현한 노래다. JYP 수장 박진영이 처음으로 ITZY를 위해 작사, 작곡한 '쿨 서머송'이다. 메인 작사, 작곡가인 박진영을 필두로 실력파 프로듀서 겸 래퍼 페노메코가 작사에 참여했다.

있지(ITZY) 유나가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7.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ICY' MV는 미국 LA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해 짜릿하고 통쾌한 영상미가 특징이다. 세련된 비주얼부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비트, 파워풀하고 다이내믹한 댄스 브레이크, 자유분방하게 LA를 누비는 5인의 모습까지 ITZY만의 걸크러쉬 매력을 가득 담아냈다.

ITZY는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ICY'와 미니 1집 'IT'z ICY'의 수록곡을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이어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첫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있지(ITZY) 예지가 2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첫 번째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9.7.29/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hmh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