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코' 출신 정나현, 임병수 '약속' 리메이크
- 박건욱 기자
(서울=뉴스1스타) 박건욱 기자 = 가수 정나현이 MBC 아침 드라마 ‘좋은사람’ OST 가창자로 나섰다.
정나현은 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좋은사람’ OST Part.10 ‘약속’을 공개한다.
‘약속’은 1984년 발표한 임병수의 데뷔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이른바 ‘염소 창법’이라는 독특한 음색으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 곡은 앞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도민준(김수현 분)이 천송이(전지현 분)에게 프러포즈하는 장면에 삽입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정나현이 가창한 ‘약속’은 전주의 쓸쓸한 피아노 연주와 함께 담담하게 흘러가는 보컬이 인상적이다. 절제된 정나현의 보컬 역량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후렴구에 이어 깔끔한 스트링라인이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전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드라마 ‘좋은사람’은 1980~90년대 인기곡들을 연달아 리메이크하며 시청자 호응을 얻고 있다”며 “정나현의 ‘약속’ 또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명곡으로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코리아 시즌1’ 출신 정나현은 SBS ‘마녀의 성’ OST 가창을 통해 보컬 실력을 인정받았다.
kun1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