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서울 콘서트 참여 후 2월 9일 입대

육군 현역으로 비공개 입대

몬스타엑스(MONSTA X) 아이엠 ⓒ News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29·본명 임창균)이 입대한다.

12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십)는 공지글을 통해 "아이엠은 오는 2월 9일 훈련소에 입소하여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훈련소 입소 당일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으며, 입소식은 다수의 군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안전한 현장 운영을 위하여 팬 여러분의 방문은 삼가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아이엠의 향후 스케줄에 대해서는 "아이엠은 입대 전 팬 여러분을 만나고 병역 의무를 안정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그동안 꾸준히 재활 치료를 진행해 왔으며, 최근 의료진으로부터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공연 참여가 가능하다는 소견을 받았다"라고 상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에 2026 몬스타엑스 월드 투어 서울 콘서트에 아이엠이 참여하게 됐다, 다만 아티스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엠은 지난 2015년 몬스타엑스로 데뷔한 뒤 '드라마라마', '러브 킬라', '겜블러', '슛 아웃', '뷰티풀 라이어' 등의 곡을 발표해 인기를 얻었다.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도 여러 앨범을 발표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또한 몬스타엑스는 오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월드투어의 서울 공연을 앞두고 있다.

breeze5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