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개막…'놀뭐?'·나혼산'·'광자매'·'펜하3' 등 줄줄이 결방(종합)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놀면 뭐하니?' '펜트하우스' '미치지 않고서야' '1박2일' '오케이 광자매' 포스터 ⓒ 뉴스1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놀면 뭐하니?' '펜트하우스' '미치지 않고서야' '1박2일' '오케이 광자매'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0 도쿄 올림픽이 개막하는 가운데, 중계 여파로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들이 대거 결방한다.

23일 오후 8시 일본 도쿄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2020 도쿄 올림픽(이하 도쿄 올림픽)이 개막한다. 오는 8월8일까지 개최되는 도쿄 올림픽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는 있는 와중에, 각 방송사들도 올림픽 중계에 집중하기 위해 주요 프로그램들의 결방을 결정했다.

KBS는 평일 저녁 시간 방송되는 일일드라마를 올림픽 기간 쉬어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여파로 지난 19일부터 결방됐던 KBS 1TV 저녁 일일드라마 '속아도 꿈결'은 중계를 위해 오는 8월4일까지 방송되지 않는다. KBS 2TV 저녁 일일드라마 '빨강구두'도 26일부터 8월6일까지 2주간 결방된다.

KBS 2TV 주말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는 중계 편성을 위해 24일과 31일 방송을 결방한다. 25일에는 올림픽 중계가 끝난 뒤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외에도 KBS 2TV '뮤직뱅크'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살림하는 남자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이 2주간 결방되며, '백종원 클라쓰' '개는 훌륭하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1박2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도 1주 동안 쉬어간다.

MBC도 주요 예능 프로그램들의 결방을 결정했다. 먼저 MBC '나 혼자 산다'는 23일 개막식 중계 여파로 방송을 쉬며, '놀면 뭐하니?'는 3주 동안 결방된다. 이외에도 '아무튼 출근'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등이 2주 동안 방송을 쉰다.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또한 일주일간 결방한 뒤 오는 8월4일 방송이 재개된다.

SBS에서는 '펜트하우스3'가 개막식 중계 여파로 이날 방송이 결방된다. 예능 프로그램 중에서는 '신발벗고 돌싱포맨'이 오는 27일 휴방한다.

taehy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