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학교’ 백지헌 데뷔그룹 합류, 유지나 탈락…희비교차 [종합]

Mnet ‘아이돌학교’ 방송 화면 캡처 ⓒ News1
Mnet ‘아이돌학교’ 방송 화면 캡처 ⓒ News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아이돌학교’ 8주차 데뷔그룹 명단이 공개됐다.

8일 오후 방송된 Mnet ‘아이돌학교’에서 학생들의 학기말고사가 진행됐다. 그간 팀과 팀의 대결만 진행된 것과 달리 학기말고사에서는 팀 내 개인 대결도 해야 했다. 무대를 본 육성회원이 각 학생의 점수를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채점하고, 각 팀 학생 중 평균점수 1등이 ‘3단계 순위 상승권’을 획득하는 방식이었다.

첫 번째 조는 ‘위 우’ 팀이었다. 이들은 프리스틴의 데뷔곡 ‘위 우’로 상큼 발랄한 무대를 꾸며야 했다. 이서연, 박소명, 김명지, 조영주, 이나경, 이새롬 등 여섯 명의 조원은 회의 끝에 파트를 분배하고 연습을 시작했다. 이런 여섯 사람에게 특별한 시간이 주어졌다. 바로 프리스틴에게 ‘위 우’ 안무를 배우는 시간을 가진 것. 프리스틴은 ‘위 우’ 팀에게 무대 위 노하우를 전해줬다. ‘위 우’ 팀은 무대에서 상큼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이 가운데 이서연이 1등을 차지해 순위 상승권을 획득하게 됐다.

‘우아하게’ 팀은 두 번째로 무대에 올랐다. 이 팀에서는 박지원과 나띠가 특히 주목받았다. 두 사람은 JYP 출신으로 트와이스로 데뷔할 수도 있었던 연습생. 그런 이들이 트와이스의 ‘우아하게’를 소화하기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우아하게’ 팀은 무대에 대한 팁을 얻기 위해 직접 JYP 엔터테인먼트에 방문했다. 모모, 미나와 재회한 박지원, 나띠는 반가움의 포옹을 나눴다. ‘우아하게’ 팀은 모모, 미나에게 공연에 대한 조언을 들은 후 돌아왔다.

Mnet ‘아이돌학교’ 방송 화면 캡처 ⓒ News1

채점 결과 이채영이 1위를 차지해 순위 상승권을 얻었다. JYP 출신인 나띠와 박지원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유력한 데뷔조인 송하영은 4위, 김주현은 5위를 차지했다. 1위를 한 이채영은 “더 뿌듯했던 것 같다 그냥. 내가 여기서 더 못 보여주면 순위가 또 떨어질 것 같았다. 연습하는 내내 압박에 시달렸는데 이번 무대로 순위 상승권을 얻고 해서 조금 자신 있어졌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 조는 카라의 ‘스텝’을 하는 조였다. 이 조에는 애매한 순위권에 머무르는 연습생이 많았다. 그만큼 이번 무대를 통해 높은 순위에 오르고 싶어 하는 이들이 많았다. 특히 이시안은 그동안 보여준 모습과는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겠다며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 결과 이시안은 1위에 이름을 올리며 순위 상승권을 얻었다.

이후 8주 차 데뷔그룹 명단이 공개됐다. 새롭게 데뷔그룹에 합류한 학생은 백지헌이었다. 이에 한 명이 데뷔그룹에서 탈락하게 됐다. 유지나는 데뷔그룹에서 내려왔다. 8주 차 데뷔그룹 명단은 노지선, 박지원, 백지헌, 송하영, 이나경, 이새롬, 이서연, 이채영, 이해인 등 9명이었다.

breeze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