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모바일 앱 문화상품권으로 구입하세요~"
오는 6월부터 모바일 T스토어 결제 수단에 문화상품권 추가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이 모바일 T스토어(m.tstore.co.kr) 결제 방법에 문화상품권을 추가하며 콘텐츠 장터 저변 확대에 나선다.<br>SK플래닛은 한국문화진흥(대표 홍석규)과 모바일 결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br>두 업체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스마트 기기에서 문화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기능을 6월 중 T스토어에 적용할 계획이며 이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에서 T스토어의 콘텐츠 구매 시 기존 결제수단 외에 문화상품권으로도 결제할 수 있게 된다.<br>'T스토어'는 가입자 1460만명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모바일 콘텐츠 장터로 30만여 건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 VOD(주문형 비디오), 전자책, 음악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br>한국문화진흥은 2011년 기준 약 7000억원 규모의 국내문화상품권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65%를 기록하고 국내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1위 문화상품권 사업자다.<br>SK플래닛은 T스토어의 문화상품권 경제기능이 추가돼 이용자 편의성이 높아져 모바일 결제 이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br>장형근 한국문화진흥 상무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정보통신기술 시대에 맞는 결제 기능을 선보여 고객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정민 SK플래닛 T스토어사업부장은 "국내외 모바일 콘텐츠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SK플래닛이 진정한 글로벌 콘텐츠 유통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artjuc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