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2025년 해양수산 규제혁신 대국민 공모전' 개최

28일~6월 16일 접수, 누구나 참여 가능…총 6건신 우수과제 선정 상금 지급

(해양수산부 제공)

(세종=뉴스1) 백승철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4월 28일부터 6월 16일까지 50일간 해양수산 분야 규제혁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소통·체감형 규제혁신을 위해 해수부는 2022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해양수산 현장의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는 규제개선 발굴 시스템으로 정착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 또는 기업을 불편하게 하는 규제 △신기술과 신산업으로의 진입을 제한하는 규제 △시장의 자율성과 활력을 떨어뜨리는 규제 △부처 간에 얽혀있는 규제 등 해양수산 분야 규제개선에 관련된 내용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해양수산부 누리집 안에 개설되는 별도의 응모화면에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소 헤어지고 싶은 규제와 정책 등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안하면, 자체 심사위원회를 통해 총 6건의 규제혁신 우수과제를 선정해 1등(1명) 100만 원, 2등(2명) 50만 원, 3등(3명) 3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번에 선정되는 우수과제들은 해양수산부 블로그에 게시해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제도 개선도 신속하게 추진하며 보도자료 등을 통해 추진 상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bsc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