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열풍타고 소비재 수출 확대…'2025 뉴욕 한류박람회' 개최
- 김승준 기자

(세종=뉴스1) 김승준 기자 = 산업통상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미국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2025 뉴욕 한류박람회'를 개최해 K-콘텐츠·소비재 제품을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현지에서 확산하는 한류 열기를 활용해 국내 유망 소비재·서비스의 해외시장 진출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지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25번째 개최됐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 처음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K-컬처와 소비재의 연계를 통해 K-소비재 외연을 확장하고 중소기업 제품의 현지 소비자·바이어의 직접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미국에서 한국 콘텐츠 인기가 급상승하며 2024년 미국 내 한국 뷰티 제품 수입 점유율이 1위를 기록하는 등 한국 소비재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또 식품분야도 라면·김 등을 중심으로 대미 수출이 최근 10년간 연평균 10% 증가하고 있다.
6~9일(현지시간) 열린 2025 뉴욕 한류박람회에는 국내외 33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약 2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K-뷰티·푸드·패션 등 프리미엄 소비재 전문 100여개로 구성된 한국 기업들은 북미 및 중남미 바이어 235개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개막식에는 이상호 주뉴욕대한민국총영사대리, 강경성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류 홍보대사 하지원, 태민, 화사의 축하 무대와 팬 이벤트로 열기를 더했다.
산업부는 "이번 뉴욕 한류박람회와 함께 12월에 있을 말레이시아 한류박람회 등을 통해 수출 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K-소비재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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