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소영 병무청장, 공군 장병에 '병역이행 응원 글' 전달

제1전투비행단 방문…병사들과 점심식사

홍소영 병무청장이 11일 공군 제1전투비행단에서 병사들에게 손수 준비한 간식을 나눠주며 격려하고 있다.(병무청 제공)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홍소영 병무청장은 11일 공군 제1전투비행단을 방문해 국민이 직접 작성한 '병역이행 응원 글'을 전달하고 병사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병무청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접수된 글을 병사들에게 직접 전달해 국민들의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 청장은 병사식당에서 병사들과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 청장은 손수 준비한 간식을 병사들에게 건네면서 병역 이행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했다.

홍 청장은 "추운 날씨 속에도 대한민국 하늘의 첫 관문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공군 제1전투비행단 장병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전해드린 병역이행 응원 글이 격려와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병역의 가치를 존중하는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병사는 "국민들이 보내주신 응원 글을 읽으며 제가 맡은 일이 정말 의미 있고 소중하다는 것을 느꼈다"라며 "남은 군 생활에 큰 힘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hg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