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홍보원, TJB 대전방송과 '콘텐츠 교류·공동 제작' 업무협약
- 허고운 기자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국방홍보원과 TJB 대전방송이 5일 '콘텐츠 교류 및 공동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방홍보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방홍보원의 국방·안보콘텐츠 제작 역량과 TJB의 지역특화 콘텐츠 역량을 활용해 상호 협력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에 국방홍보원과 TJB 측은 앞으로 △프로그램 교류·공동 편성 △프로그램 공동 기획·제작 △방송영상 관련 공동 사업 기획 및 협력 홍보 △보유 자원 활용 확대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기타 두 기관 이익에 부합하는 공동 사업 추진 등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대전·충남 일대엔 육해공 3군 본부의 통합기지인 계룡대와 국방과학연구소(ADD) 등 군 관련 기관들이 다수 위치해 있는 만큼, 국방홍보원과 TJB는 장병 정신전력 강화를 위한 활동도 함께한다는 방침이다.
국방홍보원은 국방일보와 국방TV, 국방FM 등을 운영하는 군 홍보기관이다.
채일 국방홍보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독창적이고 고품질의 콘텐츠 교류 및 공동 제작으로 국방정책 홍보 확산과 대국민 안보 공감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방홍보원과 TJB의 업무협약식은 이날 오후 3시 대전 유성구 소재 TJB 대전방송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국방홍보원은 CJB 청주방송·JIBS 제주방송 등 다른 지역의 민영방송과도 교류 협력활동을 진행 중이다.
h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