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친환경 경영 강화"
의료보장성 강화 위한 사회적 실현 등 책임 반영
- 구교운 기자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공단의 환경·사회·투명(ESG)경영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추진 현황을 종합적으로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은 '2020 사회책임경영보고서'를 시작으로 지난 202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왔으며 올해로 네 번째 발간을 맞이했다.
공단은 이번 보고서에 국민들의 더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한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국제기준(GRI Standards 2021, UN SDGs 등)을 준수해 작성했으며 제3자 검증도 거쳤다.
특히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친환경 경영 강화 △국민 의료보장성 강화를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윤리·청렴 기반의 책임 있는 지배구조 확립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반영했다고 공단 측은 설명했다.
공단은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공공ESG연구원에서 주최하는 한국공공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한국 공공 ESG 경영 대상(ESG 경영보고서 부문)을 받았다.
정기석 공단 이사장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 경영 추진 과정과 성과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국민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단의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공식 누리집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kuk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