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The건강보험' 앱, 공공앱 운영 성과평과서 '최우수'
1140만명 이용…보험료 조회·납부, 검진정보 확인, 증명서 발급 등
서비스 55종 추가해 '건강보험25시' 앱으로 전면 개편
- 구교운 기자
(서울=뉴스1) 구교운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운영 중인 'The 건강보험' 모바일앱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공공앱 운영 성과평가에서 공공기관 부문 최초로 최우수 공공앱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공공앱 운영 성과평가는 공공앱의 사용률과 관리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실시된 제도이며, 행안부는 우수 사례를 더 확산하고자 지난해 처음으로 The 건강보험 등 '최우수 공공앱' 5개를 선정했다.
The 건강보험 앱은 지난달 기준 1140만여 명이 이용하는 건강보험 모바일 플랫폼으로 보험료 조회·납부, 건강검진 정보 확인 및 각종 증명서 발급 등 200여 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서비스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기능개선과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온 점이 공공 모바일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정기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기존 앱에 '고지서 송달지 조회' 등 서비스 55종을 추가해 '건강보험25시' 앱으로 전면 개편하고 이를 통해 더 편리하고 신뢰받는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uko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