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나만의닥터, 독감 예방접종 가격 비교부터 예약까지 가능
- 강승지 기자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 중인 메라키플레이스는 나만의닥터에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독감(인플루엔자) 유행 예상 시기를 앞두고 예방접종 가격, 무료 접종 의료기관 탐색, 병의원 예약까지 접종 전 과정을 한 번에 도와줄 수 있다.
특히 국가예방접종 대상자인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 영유아 등을 위한 전용 기능도 마련했다.
이들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는 국가예방접종 사업 참여기관 1만 7500여 곳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며 무료 접종 기준과 접종 가능 기관 등의 최신 정보를 전한다.
또 유료로 접종받아야 하는 이들을 위해 병의원의 접종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도 구성했다.
그간 개별적으로 문의해야 알 수 있던 가격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3가, 4가 등 백신별로 알 수 있고 백신 공급 제약사별 상세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업체 관계자는 "독감 예방접종 관련 모든 정보와 예약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것은 국내에서 나만의닥터가 유일하다. 여러 곳을 찾아다닐 필요 없이 한 번에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9일부터 마련된 이 서비스는 앱 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나만의닥터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