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대림성모병원과 'Re:乳 토크콘서트'…유방암 환우 위로

 시지바이오·대림성모병원이 공동 개최한 '2025 Re乳 토크콘서트' 현장 모습. (대웅 제공)
시지바이오·대림성모병원이 공동 개최한 '2025 Re乳 토크콘서트' 현장 모습. (대웅 제공)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는 대림성모병원과 최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유방암 환우를 위한 '2025 리유(Re:乳)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지바이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리유 캠페인'의 일환이다.

2년 연속 열린 이번 행사에선 유방암 환우와 가족, 의료진, 일반 시민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리유'(Re:乳)는 '다시'(Re)와 '유방'(乳)을 결합한 이름으로, 유방암 환우들이 건강한 일상과 자신감을 다시 찾기를 바라는 의미가 담겼다. 유방암 수술 및 재건 과정에 필요한 의료 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환우들의 회복 여정을 함께하겠다는 취지를 반영했다.

1부 행사 '함께 노래하다'에서는 가수 양희은이 공연으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2부 '함께 알아보다'에서는 유전성 유방암 분야의 권위자인 김성원 대림성모병원 이사장이 '유방암 이후의 몸, 마음, 삶의 회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3부 '함께 대화하다에서는 김성원 이사장과 개그우먼 이성미, 배우 이윤지가 함께 무대에 올라 유방암 환우와 가족이 겪는 정서적 변화와 회복의 순간들을 나누며 진솔한 대담을 이어갔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올해로 2년째 이어진 리유 토크콘서트가 환우분들께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ggod6112@news1.kr